본문 바로가기
뮤지컬 리뷰

[뮤지컬 리뷰]내가 봤던 뮤지컬 작품들 추억 저장

by 뮤탱탱 2023. 12. 10.

내가 봤던 뮤지컬 작품들을 블로그에 추억 저장용으로 리뷰하려고 한다.

2019년 겨울 수능이 끝난 후,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동창을 따라 뮤지컬을 관람하고 완전히 반했다.

배우들의 호흡과 뮤지컬 세트의 웅장함이 나를 사로잡았다. 그 후로 유튜브를 통해 뮤지컬 영상들을 많이 찾아보고 넘버도 들으면서 배우님들을 알아갔다. 뮤지컬 관람 후 뮤지컬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하고 사진도 찍었지만 기록을 남기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늦었지만 뮤지컬 리뷰를 시작하려고 한다. 

뮤지컬 관련 사진

지금 와서 돌이켜보니, 생각보다 내가 봤던 뮤지컬이 많았다. 집에는 프로그램북이 점점 쌓이고, 군대에 있었던 시기동안을 제외하면 1년에 평균적으로 작품 5~6개는 감상했다. 사실 좋아하는 작품을 2번, 3번씩 보았기 때문에 관극 횟수는 더 많다. 그러나, 나는 돈이 부족하고 현실이 바쁜 대학생이었기 때문에 아쉽게 놓친 작품들도 많다. 그래서, 보고 싶은 작품들을 나열하는 글도 써볼 계획이다. 방문하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극이나 유명한 작품을 보지 않았더라도 이해 바란다. 주된 블로그 글은 내가 관극 했던 뮤지컬 리뷰와 배우님들을 찬양하는 글이 될 것이다. 참고로, 예전부터 봤던 작품들을 리뷰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기가 안 맞아도 이해 바란다.